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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키워드 기술로 일일 방문자 564명 찍는 방법

IT의 타이탄 2024. 1. 5.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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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에 대한 모든 내용을 전달드리는 IT의 타이탄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와 같은 키워드 조회프로그램을 알고 계신가요?

 

 

알고 계신다면 키워드 조회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블로그 키워드 기술을 대부분 알지 못한채 월간 검색량, 콘텐츠 포화지수, 키워드 등급같은 것을 주로 보실 것입니다.

 

 

물론 이 부분도 집중해서 봐야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놓치는 것은 2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오늘 그런 부분들을 제가 하나하나 집어 나가면서 명확한 근거까지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이미 알고 계신다면 제가 어떤생각을 가지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러분께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스킬들을 꼭 적용하고 반복해야 여러분 것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 글을 끝까지 읽고 적용하는 분이 계시는 반면에 읽고 귀찮아서 하지 않을 분도 계실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꼭 전자에 속하기를 바라며 블로그 키워드 잡는 스킬에 대한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기술? 2가지만 기억하세요

1. 섹션 배치 확인하기

 

섹션 배치를 확인하라는 의미는 여러분의 블로그가 속하는 view탭이 얼마나 상단에 위치하는지를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View탭의 순위가 낮다는 것은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하고 들어갔을 때 view탭이 아닌 다른 탭(ex: 지식인, 플레이스, 이미지, 동영상)을 들어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신림동 미용실이라고 블랙키위에 조회하면 다음과 같은 섹션 배치를 이루고 있습니다.

 

블랙키위 : 신림동 미용실

 

 

참고로 신림동 미용실이라는 키워드 월간 조회수는 PC : 170 / Mobile : 74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글 백링크 통계지표에 의하면 사용자 31퍼는 첫번째로 노출되어있는 탭, 사용자 24퍼는 2번째로 노출되어 있는 탭으로 들어갑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파워링크와 같은 네이버 광고를 배제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플레이스로 빠질 것입니다.

 

 

그러면 신림동 미용실이라고 키워드는 안좋은 키워드 인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글의 목적에 따라 안좋은 키워드일수도 있고 좋은 키워드일수도있습니다.

 

 

바로 트래픽을 모으냐 안모으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트래픽을 모으는 글로 신림동 미용실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정말 처참한 조회수가 나올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여러분의 블로그 지수가 높아져있는 상태고 블로그 자체가 브랜드화가 잘되어있다면 구매전환을 위한 키워드일 때 정말 좋은 키워드입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또한 어려운데 view탭 마저 광고, 플레이스, 웹사이트 등 다른 섹션에 밀려 4번째 5번째에 있다면 사용자가 우리의 글을 들어올 확률은 55퍼정도 적어질 것입니다.

 

 

꼭 섹션배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최근 게시물의 업로드 일자 확인하기

 

내가 잡고자하는 키워드를 네이버 검색엔진에 검색한번 해보시겠어요? 그러면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블로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예시를 계속 사용해서 신림동 미용실을 네이버에 검색한 결과입니다.

 

블로그 키워드 : 신림동 미용실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 글의 업로드 일수를 보시면 최근 1~2개월 이전에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의 경우 경쟁이 덜 치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하나의 예시만 봐서 이해가 되지않을 것 같으니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의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성비 장갑이라는 키워드의 검색결과입니다.

 

블로그 키워드 : 가성비 장갑

 

 

가장 상위노출되고 있는 글 2개가 최근 1주전 2주전의 글이며 블로그지수도 높은 인플루언서의 글입니다.

 

 

이런 키워드를 가져가실 경우 상위노출은 매우 힘들며 아마 조회수도 얻기 힘들것입니다.

 

 

이때, 만약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노출이 카페가 점령하고 있다면 블로그를 올렸을 때 상위노출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그 이유로는 네이버 로직에는 카테고리 지수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지수란 섹션 배치에서 말씀드렸듯이 사람들이 블로그, 카페, 포스트 중 가장 많이 들어가는 곳 + 오래 머무르는 곳을 판별해 지수를 선정합니다.

 

 

카페로 가장 많이 들어간다고 판단하기에 블로그,포스트보단 카페를 가장 위로 노출시킵니다.

 

 

블로그 글을 쓴다하시더라도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다면 상위노출은 어려울 것입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키워드를 선정하실 때 블로그 지수가 낮다면 꼭 최근 업로드 일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레드오션에서 아닌 블루오션에서 블로그 글을 상위노출하는것이 훨씬 쉽기마련이니깐요.

 


 

 

지금까지 제가 갖고있는 블로그 키워드를 잡는 스킬들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제 스킬들이 아마 알고계셨을 수도 있고 처음 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별거 아닌 기술로 떠들어대네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효과를 톡톡히 봤던 스킬들이었기에 여러분들께도 알리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썼으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 키워드를 고르실 때는 반드시 제가 가르쳐드린 블로그 키워드 스킬들을 사용하셔서 상위노출을 조금 더 쉽게 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의 모든글이 상위노출이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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