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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EO 최적화 하는 단 1가지 방법?

IT의 타이탄 2024. 1. 16.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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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T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IT의 타이탄입니다.

 

 

여러분은 네이버 SEO 최적화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SEO가 낯선 분도 계실 것이고 테크니컬 SEO, 오프페이지 SEO등 많은 개념을 알고계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어떤 분을 위해 글을 써야할까요? 아마 잘 모르시는 낯선분들을 위해 쓴다면 많은 개념을 알고계시는 분들이 다음과 같이 생각할 것입니다.

 

 

엥 난 이미 아는 내용이네 뭐 이렇게 쉽게 알려줘 다른 사이트나 가야지

 

 

 

반면에 많은 개념을 알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더 상위개념을 적어낸다면 낯선분들은 다음과 같이 생각할 것입니다.

 

 

이전 개념 설명하는 글없이 뭐이리 어렵게 알려주는거야 seo를 쉽게 정리한 사이트나 가야겠다

 

 

 

이렇게 된다면 결국 모든 분들을 만족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당당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SEO 최적화는 구글 SEO와 달리 승부보는 것은 단 한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아마 구글 SEO에 대해서 알거나 모르거나 상관없이 이것만 기억하시면 네이버 SEO에 대해 다 알고 가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SEO의 개념을 잘모르신다면 아래의 링크로 확인하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EO란? 왕초보도 이해할 수 있는 개념집

 

 

어떻게 보면 네이버는 SEO전략이 쉬우면서 폐쇄적입니다.

 

 

제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지금부터 설명드릴테니 현명한 여러분이라면 분명 이해하고 따라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SEO 최적화 하는 단 1가지 방법?

네이버 SEO는 바로 키워드에 맞는 콘텐츠 SEO 전략이다

구글에서의 웹사이트 노출은 테크니컬 + 링크빌딩 + 콘텐츠 등등 수많은 기준을 두고 상위노출이 결정됩니다.

 

구글은 다양한 기준이 존재한다.

 

 

반면에 네이버의 경우 오직 키워드에 맞는 콘텐츠 SEO에 의해 결정됩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테크니컬 sEO의 경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RSS 및 사이트맵을 제출을 제공합니다.

 

 

RSS란 Rich Site Summary로 쉽게 말해 네이버 검색엔진이 여러분의 사이트 콘텐츠를 이해하기 쉽게 요약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네이버 SEO최적화 : 사이트맵

 

사이트맵이란 쉽게 말해, 회사의 조직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부서 밑에 여러개의 과로 나누어지고 직원들이 있는 것처럼 사이트맵 또한 메인페이지 밑에 여러개의 홈페이지가 달려있는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사이트맵 = 회사의 조직도

 

 

 

예를 들어, 쇼핑몰 홈페이지의 사이트맵을 설명드리자면 메인페이지인 브랜드 홈페이지가 있을 것입니다.

 

 

하위페이지로는 상품페이지, 구매페이지, 회원페이지, 장바구니페이지 등 수많은 페이지가 있을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페이지의 연결도를 바로 사이트맵이라고 합니다. 똑똑한 여러분들이라면 충분히 이해됐다 생각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렇듯이 네이버는 2개의 테크니컬 요소만 제공하기에 우리는 콘텐츠의 품질을 올려야 합니다.

 

네이버 대표적인 콘텐츠 : 블로그

 

네이버 콘텐츠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블로그, 포스트, 카페가 있습니다.

 

 

최근들어 네이버 블로그는 결국에 고품질,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상위노출을 하게 될것이다. 를 자주 들었을 것입니다.

 

 

바로 네이버 검색엔진은 테크니컬, 백링크와 같은 기술적인 요소가 아닌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블로거가 직접 경험한 글들을 원하기에 우리는 콘텐츠에 집중해야합니다.

 

 

콘텐츠에 집중하지 않은 상태라면 테크니컬 SEO에 아무리 집중해도 상위노출을 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콘텐츠에 맞춰 키워드를 반드시 맞춰서 써야하는데요! 키워드가 만약에 경쟁이 치열하다면 여러분의 글은 상위노출되기 어려울것입니다.

 

 

예를들어, 강남역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하루에 10만명이 작성하고  강남역 대박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하루에 1000명이 작성한다고 했을 때,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실 것입니까? (키워드 검색량은 동일한다는 가정하에)

 

 

이처럼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키워드를 선택하신 후에 콘텐츠SEO에 포커스를 맞춰 글을 작성하신다면 여러분의 글도 어느순간 상위노출되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네이버 SEO 최적화를 적용했던 블로그

 

이를 적용했던 저의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는 다음과 같은 상향곡선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이런 방식들이 네이버가 구글에게 버틸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오직 네이버 사용자들을 위한 검색엔진을 발달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반대로 생각해보면 콘텐츠만 좋다면 상위노출을 시킨다와 동일한 의미이기에 쉽다고 표현한 것입니다.

 

 

오늘 글을 정리하자면 네이버 SEO에는 테크니컬 적인 요소가 있지만 (RSS 등록, 사이트맵 제출) 결국엔 콘텐츠로 승부본다 라는 것입니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꾸준한 고품질의 글을 발행한다면 여러분의 uGC들은 어떤 검색어에서도 상위노출을 할 것입니다.

 

(UGC : user-generated content로 유저가 생산한 콘텐츠)

 

 

언제나 내가 이 사람이라면 내 글을 읽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콘텐츠를 발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체류시간은 올라가게 되고 여러분의 팬이 될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정보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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