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세상의 모든 일을 성공적으로 하게 하는 마인드셋

IT의 타이탄 2022. 2. 3. 22:41
SMALL

| 무엇이 성공인가

자주 그리고 많이 웃는 것

현명한 이에게 존경을 받고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정직한 비평가의 찬사를 듣고

친구의 배반을 참아내는 것

아름다움을 식별할 줄 알며

다른 사람에게서 최선의 것을 발견하는 것

건강한 아이를 낳든

한 뙈기의 정원을 가꾸든

사회 환경을 개선하든

자기가 태어나기 전보다

세상을 조금이라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놓고 떠나는 것

자신이 한 때 이곳에 살았음으로 해서

단 한 사람의 인생이라도 행복해지는 것

이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

 

 

이전부터 제가 앞으로 남은 인생을 살면서

목표로 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하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런 시간 속에서 제 삶의 목적에 대해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줬던

"무엇이 성공인가"라는 시였습니다. 

 

 

위 시 내용을 바탕으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사업가"

삶의 목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꿈을 이루면서 살아가는 과정속에서 한 책에서 배웠던

모든 일에 성공할 수 있는 마인드셋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어쩌면 이번 글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당연한 말처럼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당연함 속에서 진리를 발견하실 수 있는 

똑똑하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는 글이라 장담드리며,

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서 반드시 성공하는, 아웃워드 마인드셋

앞서 말했던 제가 읽었던 책은 바로 "아웃워드 마인드셋"입니다. 

 

책,아웃워드 마인드셋

 

책 "아웃워드 마인드셋"은 첫장부터 끝장의 페이지수가 219p이며,

219p 동안 단 한문장만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웃워드 마인드셋을 가져라"

 

 

책의 이름도 "아웃워드 마인드셋"이면서 219p모두가  "아웃워드 마인드셋을 가져라"인데,

여기서 말하는 아웃워드 마인드셋이 무엇일까요?

 

 

  • 아웃워드 마인드셋 (Outward Mindset)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집중하고, 공동체를 발전시키려는 생각

 

 

쉽게 말해서 나에게서 생각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 혹은 공동체를 생각하는 마인드셋인데요.

 

 

용어의 의미만 말하면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같으니,

지금 제가 회사에서 직접했던 행동을 예시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웃워드 마인드 사례, 주간보고서 작성

제가 다니는 회사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그 문제들 중에서 제가 집중한 한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보가 잘 흘러가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각자의 일이 바쁘기에 다른 팀이 하는 일을 모르는 경우가 태반이었으며,

현재 회사가 어떤 활동을 하고 있으며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사람들을 잘 몰랐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힘든 회사의 상황을 변화시키기 위해 임원진들은 고생하지만,

정작 실무를 진행해주시는 직원분들은 현재의 상황이 개선이 되는지도 모르시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실무진 분들에게 회사의 소식을 알려주는 일이

실무진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임과 동시에

임원진 분들에게도 힘을 주는 일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매주마다 회사의 소식을 담은 주간보고서를 만들었으며

매주 화요일 점심시간 이후에 주간보고서를 발행하였습니다.

 

 

그 결과는 정확하게는 측정할 수 없지만, 회사에서 한 분이 제게 다가와

"주간보고서 덕분에 잠깐 동안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2022년 1월 3주차 보고서

 

이밖에서도 상사와 클라이언트의  고민을 생각하고 해결해준 사례등등

회사에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에게 아웃워드 마인드셋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아웃워드 마인드셋의 적용결과를 숫자로 정확하게 파악할 수는 없지만,

제가 느끼기에 이전보다 회사가 활기가 뛰며 더 나아진 느낌입니다. 

 

 

이번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오늘 한 번만이라도 다른 사람의 어려움과 목표를 생각해보고

그 사람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힘들테지만,

나의 행동으로 상대방이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들에게 오늘도 행운을 빌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LIST